“우일이형 성공했네”…현대차 광고 등장한 임우일, 함박웃음에 감동의 눈물까지
2024. 6. 12
현대자동차가 12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개그맨 임우일이 등장하는 새로운 ‘인증중고차 프로그램’ 광고를 공개했다. 임우일은 유튜브 등에서 얻은 인기를 바탕으로 지상파 방송에도 출연 중이랍니다.
이날 공개된 광고에서는 임우일이 지난 5년간 정을 쌓아온 아반떼를 판매하는 과정을 담았다. 그동안 각종 유튜브 콘텐츠 속 여자출연자들에게 외면받는 캐릭터의 임우일이지만 아반떼와는 많은 추억을 쌓았고, 이제 인기에 걸맞게 새로운 차량을 사기 위해 기존 차량을 판매해 나가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또한 광고는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은 연애 프로그램 ‘환승연애’의 포맷을 활용해 아반떼가 임우일에게 편지를 보내는 방식도 차용한답니다.
영상을 통해서는 실제 전문 평가사가 직접 방문해 차량을 평가하고, 또 모바일 메시지를 통해 아반떼의 견적가를 후하게 받는 장면도 삽입하면서 현대차 인증중고차 프로그램의 편리성을 부각시켰다.
이와 관련 현대차가 최근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내러티브식’ SNS 광고콘텐츠의 특성을 보여준다는 평가다.
현대차는 앞서 선보인 웹드라마 쏘타트업에서 스타트업을 시작하려는 젊은 주인공을 등장시키고 이를 통해 현대자동차 쏘나타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광고를 공개하면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는 젊은층에게 ‘우일이형’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임우일의 캐릭터를 활용하면서 프로그램을 소개한 것이랍니다.
임우일은 현재 개인채널 ‘우낄라고’와 스케치코미디 채널 ‘180초’, ‘와그티비’, ‘6번출구’에 출연하고, 지상파 방송인 ‘놀면뭐하니’에도 출연해 이름을 알리고 있다.
광고가 공개된지 약 6기간이 지난 이날 오후 2시께 시점에서, 영상의 조회수는 약 2만회에 달할 정도로 누리꾼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댓글을 남긴 누리꾼들의 반응은 “현대차 광고를 찍을 정도로 임우일이 성장했다”는 내용이 주가 되고 있다. 현대차 입장에서는 임우일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인증중고차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는 계기를 얻게된 셈이다.
유튜브 접수한 우일이형 금의환향..임우일, 3년만에 '개콘' 복귀
-2024. 6. 14
유튜브 치트키' 임우일이 3년 만에 '개그콘서트' 무대에 오른다.
오는 16일 방송하는 KBS2 '개그콘서트' 1080회에는 '우일이 형' 임우일의 친정 나들이가 펼쳐진답니다.
댓글